복지위기알림 - 본인신청, 이웃신청 방법 상담 알아보기
오늘은 복지위기알림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 혹은 주변에 복지 위기를 겪고 있음에도 대처 방법을 몰라서 곤란한 상황에 놓여있다면 필히 신청하셔서
전문가와 상담 후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위기에 놓인 사람들이 더욱 살기 좋은 세상이 되기를 바라며 내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위기알림이란?
복지위기알림이란?
복지위기 상황에 놓인 국민에게 도움을 주는 복지서비스입니다.
본인(이웃)이 겪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 건강 문제, 고립·고독 등 복지 위기 상황과 도움이 필요한 내용을 작성해 신청하면
관할 주민센터의 담당자가 연락해 상담을 진행하고 상담 결과에 따라 지원 가능한 복지서비스를 지원, 연계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인신청 방법
본인 신청방법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 복지위기알림 > 본인알림
위기 상황 선택, 가구 유형 선택, 성별, 이름, 진행상황통보방식,주민등록번호,
알림 위치 및 대상자 주소, 비밀번호, 알림내용 (필수)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사진 등록 (선택)
위 항목들을 입력한 후 최종적으로 '알림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해당 사연은 보건복지상담센터(129)나 지자체 복지담당자에게 전달되어 처리된다고 합니다.
이웃신청 방법
이웃 신청방법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 복지위기알림 > 이웃알림
위기 상황 선택, 가구 유형 선택, 성별, 연령대, 알림 위치 및 대상자 주소, 알림내용,
도움을 주신 분 이름, 진행상황통보방식, 비밀번호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생년월일, 사진 등록 등 (선택)
위 항목들을 입력한 후 최종적으로 '알림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해당 사연은 보건복지상담센터(129)나 지자체 복지담당자에게 전달되어 처리된다고 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지나치지 말고 신청해 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복지위기의 순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복지알림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보다 부족해서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필요에 따른 혜택이 주어져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었으면 합니다.
더 많은 복지 정보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댓글과 구독은 글쓰기에 큰 힘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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